- 뉴스
- 하나님 나라 확장과 선한 일을 세상에 알리는 청지기
-
신앙생활[아가동산, 넷플릭스 상대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 취하 등] 주요단신아가동산, 넷플릭스 상대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 취하 애터미, 캄보디아 아동진료 위해 21억 원 기부 “정부는 누구를 위해, 무엇을 얻고자 고개를 숙였는가” 여의도순복음교회, 6월 ‘2023 더 홀리 스피릿 페스티벌’ 개최
- 기사입력 : 2023-03-23
- 조회 : 341
-
신앙생활[성령과 마음] CTS칼럼 – 순복음대구교회 이건호목사CTS 시청자 여러분들 안녕하십니까? 지금 미국 애즈베리 신학교에서 시작된 부흥이야기를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는 그 소식을 들었을 때 '왜 또 미국이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래전에 어느 잡지사에서 글을 요청 받았습니다. 왜 하루에 두 시간씩 기도하는 한국 목사님들이 있는 한국에는 이 성령의 역사가 안나타나고, 하루에 20분…
- 기자명 : 김영찬
- 기사입력 : 2023-03-21
- 조회 : 464
-
신앙생활[구경꾼 아닌 일꾼] CTS칼럼 – 강남중앙침례교회 최병락목사갈릴리에서 예수님께서 사역을 하실 때 성경은 수많은 무리들이 예수님을 따랐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수님 주변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성경에는 그 무리와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를 구분하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수님 옆에는 무리들이 있었고 그들 중에 부름 받은 제자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 칼럼을 시청하시는…
- 기자명 : 김영찬
- 기사입력 : 2023-03-14
- 조회 : 508
-
신앙생활[세 명의 용사처럼] CTS칼럼 – 한사랑교회 황성수목사코로나의 시대를 지나가며 요즈음 한국교회는 정체기와 변혁기의 중간 어딘가에 서 있는 것같습니다. 해 오던대로 하던지 아니면 새로운 일을 시작하던지 결정해야만 하는 시간이 다가온 것이죠. 이러한 시기에 우리는 용기를 내어 더 창조적이고 자발적으로 일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성경에 보면 다윗 왕에게는 그를 돕는 많은 용사들이 있었습니다. 그…
- 기자명 : 김영찬
- 기사입력 : 2023-03-07
- 조회 : 287
-
신앙생활(사)한국선교유적연구회 회장 - 서만철 장로Q. 사애리시 선교사 소개 Q. 사애리시 선교사가 한국에서 한 사역은? Q. 세계유산에 등재시키려는 기독교 유적은? Q. 앞으로의 계획은?
- 기사입력 : 2023-03-01
- 조회 : 379
-
신앙생활[십자가의 길] CTS칼럼 – 중앙성결교회 한기채목사해마다 사순절을 맞이하는데 금년은 2월 22일 재의 수요일부터 부활절까지 주일을 빼고 40일 동안 진행됩니다. 사순절 기간 동안 말씀을 묵상하면서 경건하게 예수님이 걸어가신 십자가의 길을 따라가면 좋겠습니다. 유대인들이 그랬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내려와야 믿지 십자가를 지시는 예수님은 믿지 못하겠다고 했습니다.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올지어다 그…
- 기자명 : 김영찬
- 기사입력 : 2023-02-28
- 조회 : 391
-
신앙생활[환경에 관심 갖는 것, 교회에 유익] CTS칼럼 – 아름다운교회 전규택 목사우리들은 환경이 파괴되어가는 현장을 매순간 보고 느끼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환경이 파괴되면 인류는 생존할 수 없는 위기를 맞이할 것입니다. 환경에 관심하는 것은 교회에 매우 유익합니다. 목회 데이터 연구소의 조사에 의하면 일반 국민 중 교회에서 환경에 관한 강좌를 한다면 40%정도가 참여할 의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참 의미있는 데이터입니다. …
- 기자명 : 김영찬
- 기사입력 : 2023-02-21
- 조회 : 266
-
신앙생활[한 번도 살아보지 않은 날들] CTS칼럼 – 강남중앙침례교회 최병락 목사우리 모두는 한 번도 살아보지 않은 날들을 살아갑니다. 너무 공평합니다. 한 번도 살아보지 않은 날들 그래서 인생에는 전문가가 없고 인생은 다 초보자입니다. 어제 같은 내일이라고 생각하고 살아도 너무 변수가 많고 수십 년을 살아와도 반복되지 않는 것이 인생이라서 언제나 인생은 한 번도 살아보지 않은 날들을 맞이하면서 그렇게 살아가게 됩니다. 우리의 인…
- 기자명 : 김영찬
- 기사입력 : 2023-01-17
- 조회 : 566
-
신앙생활CTS칼럼 – 한사랑교회 황성수 목사세계 어느 나라건, 공항에 가서 비행기를 타고 외국을 가려면 검색대를 통과해야 합니다. 저는 주로 가벼운 옷가지들, 몇 권의 책과 컴퓨터를 가지고 통과합니다. 그런데 절대로 검색대를 지나갈 수 없는 물건들도 있죠. 스프레이 제품들, 무기로 사용할 수 있는 칼이나 드라이버 같은 공구들, 일정량 이상의 액체도 안됩니다. 한 번은 비행기 시간에 늦어서 조…
- 기사입력 : 2023-01-10
- 조회 : 700
-
신앙생활[모든 것은 기도로 시작됩니다] CTS칼럼-중앙성결교회 한기채목사사랑하는 하나님, 이제도 변함없이 백지장처럼 깨끗한 새날들을 한 아름 은혜로 안겨주시는군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번은 지난 세월처럼 망치지 않도록 정신 똑바로 차리고 살게 하소서. 코로나 19를 당하면서 당연한 것은 없고 모든 일상이 그 자체만으로도 소중하고 감사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어려움을 당한 연수대로 금년에 채워주소서. 누…
- 기자명 : 김영찬
- 기사입력 : 2023-01-03
- 조회 : 984
-
신앙생활전주신일교회, 예수병원에 발전기금 전달전주 신일교회가 예수병원에 발전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전주 신일교회 유정인 목사는 “후원금이 겨울철 소외 계층에 온정을 나누는 병원의 사회공헌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예수병원 신충식 병원장은 “소외된 이웃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의료기관으로써 도민들과 행복한 동행을 이어 나가겠다”고 감사를 표했…
- 기자명 : 이한승
- 기사입력 : 2022-12-21
- 조회 : 800
-
신앙생활[찌르는 채찍과 잘 박힌 못 등] CTS칼럼-강남중앙침례교회 최병락목사오늘 우리가 함께 살펴볼 말씀은 전도서 12장 11절의 말씀입니다. 지혜자들의 말씀들은 찌르는 채찍들 같고 회중의 스승들의 말씀들은 잘 박힌 몫 같으니 다 한 목자가 주신바이니라 오늘 전도서의 기록자인 코엘레트 전도자는 다 한 목자인 하나님으로부터 받아 정직하게 기록한 하나님의 말씀을 두 가지로 비유하고 있습니다. 찌르는 채찍과 잘 박힌 못이라고 이야기…
- 기자명 : 김영찬
- 기사입력 : 2022-12-13
- 조회 : 696